글쓰기

잡기(雜記) 2018. 9. 7. 18:08 Posted by 아현(我峴)

처음 이 블로그는 그냥 내 글장난 하려고 만든거였는데

어느 순간 강의 게시판용 블로그가 되어버렸다.

그러다 더 이상 글쓰는데 부담스러워졌다.

어차피 글은 남 보여주기 위한 용도인데, 부담스럽다고 글쓰지 않는게 더 이상해 졌다.

그래서 조금이라도 글을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내가 말하는 속도 만큼 글을 쓴다면 한달에 책 한권을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ㅎㅎ

역사 자료를 읽다가 문득 생각나는 것들이 있으면 써볼 생각이다.

누구는 논문에 써야하는 논지인데 블로그용으로 소비해 버리는게 안타까운 사람들도 있더만

그러기에 버리는 자료가 훨씬 많다.


재미있을 듯.


ㅎㅎ


아현.